반응형

대출 잘되는 곳이 따로 있을까요? 네 따로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매번 달라지기에 어디가 대출이 잘 된다고 딱 말할수 없습니다. 1금융권 시중은행이든 2금융권 저축은행이든 3금융권인 대부업체든 대출이 잘 되는 기간이 있을수 있으며 잘 되지 않는 기간이 있을수 있습니다.

 

대출-잘되는곳-1금융권-저축은행-대부업체

 

보통 대출은 신용등급, 재직여부, 기대출여부, 채무금액, 사고이력, 조회이력, 신용회복 기간 등등 종합적인 정보를 수집하여 이 사람에게 대출을 해줘도 되는 것인지 판단을 합니다. 즉, 종합적인 정보로 내부등급을 매기고 그에 따라 승인과 부결을 판단합니다. 즉, 대출을 받는 사람이 상환할수 있는 능력이 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죠. 1금융권, 2금융권, 대부업체 각각 판단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되더라도 상위금융권에는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대출 잘되는곳 어디있을까?

그럼 대출 잘되는곳이 어딘지 알아볼까요?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대출이 잘되는 곳은 매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드리는 곳들에서 부결이 났다고 포기할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정보들을 찾아보기 바라겠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한 신용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기록이 남기 때문에 과다조회를 하면 단기간에는 대출이 힘들수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만 알고 계시면 될듯 싶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풀리기 때문에 너무 걱정은 하지 마셔요. 또한 대출 잘되는곳으로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과 햇살론15가 있으며 상황에 맞는 여러 상품들이 있으니 그 부분도 공부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1금융권부터 2금융권 그리고 대부업체까지 제가 경험한 곳들로 대출이 잘되는 곳들 알아보겠습니다.

 

 

1금융권

케이뱅크 신용대출 (이번에 신대플이 신용대출로 통합되었습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2금융권

모아저축은행

HB저축은행 ( 구 모아저축은행, 구 ES저축은행 )

페퍼저축은행

 

대부업체

바로크레디트대부, 리드코프, 태강대부, 에이원대부, 엔알, 유미, 엠에스, 골든캐피탈, 스타크레디트 등등

 

 

대부업체 순위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대부업체 순위 정리 및 진행한곳 후기

우리나라에는 제 1금융권, 제 2금융권, 제 3금융권이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여기서 제 3금융권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 3금융권이라는 용어는 공식적인 명칭이 아닙니다. 편의상 구분하기

happyfuturee.tistory.com

 

제 경험을 통하여 말씀드린 곳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대출이 잘된다고 소문이 났다고 하여 매번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정보를 계속 습득해야 합니다. 저도 대출을 자주 받아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일 정보를 체크하며 사람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글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 또한 토스, 핀크, 핀다 등등 한꺼번에 수십개 금융사를 조회하는 어플도 쓰고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곳을 조회해서 확률을 올리는 전략입니다. 물론 그렇게 하면 과다조회로 기록이 남아 당분간은 대출이 더 안될수도 있지만 신용등급에는 영향이 없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신용등급 관리를 잘 해서 1금융권에서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저 역시 1금융권을 목표로 신용등급 관리를 하며 달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