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에는 제 1금융권, 제 2금융권, 제 3금융권이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여기서 제 3금융권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 3금융권이라는 용어는 공식적인 명칭이 아닙니다. 편의상 구분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대부업체는 제 3금융권 또는 사금융권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제도권 밖의 사금융권(제 3금융권)으로 1금융, 2금융을 이용하기 힘든 분들이 대출을 받는 곳입니다. 대부업체 리스트와 순위를 드리기 전에 대출과 관련하여 몇가지 말씀부터 드리겠습니다.

 

대부업체-리스트-순위

 

대부업체 진행해도 괜찮을까?

저도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았고 매달 원리금(원금+이자)을 상환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부업체를 진행할 때 가장 걱정하는 것이 바로 진행을 하면 문제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에서 진행할 경우 1금융권은 당연하며 2금융권까지 대출이 힘들어집니다. 신용등급이 하락되며 기록이 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업체의 경우 완납을 하면 대출받은 기록 삭제를 꼭 요청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완납을 하고 기록을 삭제한 후 다시 신용등급 관리를 하면 추후 금융거래시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 1금융권과 2금융권 대출이 힘들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들이 있으며 이러한 대출상품은 승인이 납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뱅크, 안전망대출2 등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들을 통하여 대환을 진행하면 더욱 빠르게 1금융권으로 진입이 가능할 것입니다. 징검다리 역할을 해 주는 것입니다.

 

 

대부업체 순위 (리스트)

그럼 이 글의 목적인 대부업체 순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순위는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크게 신경쓰기보다는 리스트에 주목을 해주기 바라겠습니다. 한군데 대부업체가 부결이 났다고 하여 다른 곳도 꼭 부결이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부업체의 경우 회사 정책에 따라 잘 나오는 기간이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신규대출을 받지 않고 중개를 통해서만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매번 회사의 정책이 바뀌기 때문에 전에는 부결났더라도 다시 진행하면 승인이 날 수도 있습니다.

 

1. 아프로파이낸셜대부

러시앤캐시입니다. 한때 티비에서 무과장으로 광고를 많이해서 기억에 남는 업체입니다. 지금은 티비를 잘 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여전히 무과장으로 광고를 많이 하겠죠? 캐릭터가 참 귀여웠던 것으로 기억이 남네요.

 

2. 리드코프

코스닥 상장사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저도 원금이 남아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대출은 리드코프~"라는 음성이 들리시나요? 순위권에 있는 대부업체들은 광고를 많이 했기에 친숙할 수 있습니다.

 

3. 태강대부

이곳도 이용하는 대부업체중에 한군데입니다. 제가 진행하려고 할 때 중개업체를 통해서만 진행이 가능했던 곳을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4. 에이원대부캐피탈

"로니오!" 라고 들어보셨을까요? 저도 신청해본적이 있는 곳입니다.

 

5. 밀리언캐쉬대부

레이디퍼스트론이란 상품이 있으며 여성대출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입니다. 물론 남성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성대출을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지 남성이라고 대출이 안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미즈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6. 바로크레디트대부

유튜브에서 광고를 많이 봤습니다. 노래가 좋아 저절로 외워지더라구요. 바로크레디트 대부는 바로바로론이란 상품이 있으며 완납후 무심자재대출이란 제도가 있습니다. 대출을 완납할 경우 심사없이 20% 재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7. 그 외

수많은 대부업체들이 있습니다. 순위가 높다고 대출이 잘되고 금리가 좋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곳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니 정보를 찾아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스타크레디트, 유아크레디트, 골든캐피탈, 오케이파이낸셜, 옐로우캐피탈, 엔알, 유미, 엠에스 등등 있습니다.

 

대부업체 순위 및 리스트를 드렸습니다. 순위는 변동될 수 있으며 순위가 높다고 승인율이 높고 금리가 낮은것은 아니란 것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진행이 될 것입니다. 말씀드린대로 저 역시 대부업체를 이용중이지만 더이상 대출이 되지 않을 때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정부지원상품이 가능할수도 있으니 그 부분도 정보를 찾아보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대출을 받은 뒤 연체없이 다달이 원금과 이자를 잘 상환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금융거래하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