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살아가면서 여러 일들이 발생합니다. 저는 돈관리를 정말 못하는 스타일입니다. 스타일이라고 하기에는 정말 민망하지만 돈을 못 모으는 사람입니다. 그러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면 대출을 받습니다. 이러한 생활이 이어지다 보니 대출이 더이상 나오지 않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사채, 개인돈 이자부터 후기까지

결론은 어떻게 됐을까요? 개인돈을 빌리게 됐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이자라는 것을 알지만 어쩔 수 없었습니다. 30만원을 빌리면 일주일 뒤에 50만원을 갚아야 하며 50만원을 빌리면 일주일 뒤에 80만원을 갚아야 합니다. 연 금리로 따지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만약 갚지 못한다면 연장비(이자)를 내야 합니다.

 

정식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아도 연 금리가 20%입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개인돈, 사채를 찾습니다. 그 이유는 대출이 더이상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돈이 정말 급하기 때문입니다.

 

이자가 높아 안 갚아도 된다구요? 물론 법정금리보다 높기 때문에 불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돈을 빌릴 때 제 정보를 담보로 가져갑니다. 가족 핸드폰 번호, 지인 핸드폰 번호, 직장 동료 핸드폰 번호 등등 말이죠. 그래서 사채를 갚지 않는다고 하면 아마 지인들에게 연락하여 망신을 줄 것입니다. 그래서 갚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대출나라, 대출직빵과 같은 유명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정식 대부업체도 있지만 이렇게 개인돈을 알선해주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저는 그러한 것들이 나쁘다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상호간의 합의하에 진행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해결책이 있을까?

그래서 저는 꼭 빌려야한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출을 알아보라고 합니다. 대출이 더이상 안나온다구요? 물론 정말 대출이 꽉 찬 상황일수도 있지만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상품도 있으며 코로나로 인하여 나오는 대출도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에 먼저 문자가 와서 대출을 해준다는 것들은 보이스피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돈이 급하면 그러한 보이스피싱에도 걸려들게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보를 많이 찾아보셔야 합니다. 보이스피싱인지 아닌지, 그리고 대출을 진행해도 괜찮은 곳인지 등등 말이죠.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입니다. 개인돈 대출을 진행하기 전에 본인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바라겠습니다. 정 안되고 정말 돈이 급하다면 그 때 고민해보기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상황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인생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인생입니다. 지금이라도 열심히 살아서 남은 인생 폼나게 살아봅시다. 저도 지금 대출이 많아 향후 몇 년은 쥐죽은 듯이 살아야 합니다.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