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변대출을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사채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채란 금융기관이 아닌 곳에서 돈을 빌리는 것을 말합니다. 즉 큰 범위에서 보면 지인에게 돈을 빌리는 것도 사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보통 말하는 사채는 큰 이자를 주고 빌리는 돈을 말합니다. 흔히 '사채를 쓴다'고 합니다.

 

월변대출-이자

 

월변대출 받는방법 및 이자

사금융이라고 들어보셨을까요? 사금융은 제3금융권을 말하는 것입니다. 제 3금융권은 제1,2금융권과 비교하기 위해 만든 단어로 비공식적인 용어입니다. 대부업체가 제3금융권이며 사금융입니다. 대부업에 등록을 하고 법정최고금리를 지키는 곳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리드코프, 바로크레디트대부, 러쉬앤캐시 등등 수많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런곳은 월변, 일수와 같은 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월변이 무엇이고 어떻게 받을수 있으며 또 이자는 어떻게 될까요?

 

 

월변의 경우 대출나라, 대출직빵, 대출몽, 다담대출 등 전국의 대부업체를 소개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업체들이 있으며 본인의 지역과 상황에 맞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월변대출은 다달이 이자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매일 이자를 내는 일수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마다 이자를 내는 주변도 있습니다. 보통 월변대출 이자는 월 1.6%로 연 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업체가 그런것은 아닙니다. 저 역시 월변대출을 알아보기 위하여 몇군데 전화를 했지만 실제로 상담을 받아보니 월변대출이 아닌 일주일만에 상환을 해야하는 주변 대출을 권유받았고 그 이자는 무려 상상이상을 요구했습니다.

 

 

돈이 정말 급한분들은 이자가 크더라도 받습니다. 한번만 쓰고 말면 괜찮지만 늪에 빠져버리면 계속 쓰게 됩니다. 아무리 돈이 급하다고 하더라도 법정금리에 맞게 진행을 하기 바라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도 알아보셨을까요? 대출이 더이상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여 월변대출과 같은 사채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분들을 위하여 나오는 정부지원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찾아보기 바라겠습니다. 월변대출 받는방법부터 이자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사채를 진행하더라도 법정금리 안에서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늘 파이팅하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