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중 하나가 대출나라입니다. 전국의 수많은 대부업체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2014년부터 지금(2022년)까지 등록업체수 1위이며 대출문의수가 1위인만큼 대형 직거래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용한적이 있어서 이렇게 대출나라 후기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대출나라를 이용하려고 접속한 분들이라면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 1금융권 혹은 저축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한 분들이 대부업체를 찾지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우리가 흔히 아는 여러 메이저 대부업체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부결이 나기 때문에 간절한 마음으로 대출나라를 찾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제 제가 경험한 대출나라 후기 말씀드리겠습니다.

급한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시간도 늦은 밤이었고 어플을 통한 대출은 신용도가 낮기 때문에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심사결과만 받았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들은 다 부결이 나는 것이었죠. 결국 대출나라를 찾게 되었습니다. 월변대출, 무서류, 담보대출, 24시간대출, 무방문 등등 수많은 문구들이 보였습니다. 한 화면에 열개가 넘는 대부업체들이 나열되어 있었고 각각 간략한 내용들이 적혀있었습니다. 늦은 밤이었기때문에 24시간 대출이 되는 곳을 찾아서 무작정 연락부터 했습니다. 세 군데정도 전화를 하였지만 생각보다 연락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포기를 한채 잠이 들었습니다.

 

 

다음날 되서 문자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대출이 필요하면 몇가지 인적사항을 문자로 보내달라고 연락이 온 것입니다. 저는 돈이 필요했기에 그에 맞는 정보를 문자로 주었으며 그 문자를 받은 업체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그리고 간략하게 상담을 하였고 직접 만나서 대출을 진행하자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승낙을 했으며 다음날 대부업체 직원을 만났습니다.

 

저도 여러번 대출을 받아왔기에 법정금리를 알고 있었습니다. 법정금리는 연 2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변으로 대출을 진행할 경우 월 금리가 약 1.6%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만나서 들은 이야기는 달랐습니다. 처음 거래는 소액부터 진행이 가능하다면서 이자도 달랐던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30만원을 빌려줄 수 있으며 일주일 뒤에 50만원으로 상환을 하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 소리를 듣고 순간 멍했습니다.

 

 

결국 안 빌린다고 하였고 집에 돌아와서 정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만났던 대부업체에서 제안한 대출은 흔히 말하는 개인돈이었고 3050 또는 5080과 같은 형태로 형성되어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일주일 안에 갚지 못할 경우 연장비라는 명목으로 이자를 납부해야했습니다. 돈이 정말 급한 분들은 이용하겠지만 저에게는 감당하지 못할 이자라서 결국 포기했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연체없이 기존 대출 잘 납부하면서 추가대출을 다시 노려보자'입니다. 힘든 상황이지만 열심히 살면서 참고 버티면 결국 희망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조건은 남들보다 두 배 이상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정보 더 드리겠습니다. 대출나라를 이용할 때 사기번호검색이라고 있습니다. 대출을 진행하기 위하여 연락온 번호를 조회해보기 바라겠습니다. 사기번호검색 외에도 대출나라 이용하기 전에 이용안내, 금융팁 등등 여러 정보들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경험한 대출나라 후기 드렸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셨을까요? 힘든 시기일 것입니다. 희망잃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저와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오늘 하루 또 열심히 살아봅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