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출나라는 대출직거래 플랫폼중 가장 큰 사이트중 하나입니다. 저도 이곳을 이용했고 제가 이용한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700여개 이상 대출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 숫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체가 많아질수록 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나라를 이용하기 전에 메인페이지에 있는 정보들부터 습득하기 바라겠습니다. 공지사항부터 자주묻는질문 등 읽어보시면 이용하실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출나라-비대면-후기-월변-개인돈
대출나라 비대면 후기 /  출처 - 대출나라 홈페이지

 

대출나라의 경우 정식 업체들만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자와 대출업체간의 직거래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대출 사고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나라 사이트 내에 사기번호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정말 잘 구축이 되어 있습니다.

 

대출나라-사기번호-검색
대출나라 사기번호 검색 시스템 / 출처 - 대출나라 홈페이지

 

 

사기번호인지 아닌지도 확인해보시고 대출직거래 주의사항과 같은 공지사항 등등 여러 정보들을 습득하신 후 안전한 거래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대출나라 후기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출나라 비대면이 가능할까?

사이트를 보면 수많은 업체들이 보이며 무서류, 비대면, 당일입금, 월변, 100만원, 소액, 24시간 등등 수많은 문구들이 보입니다. 저도 이용하기 위해 몇몇 업체들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야간이라서 24시간 가능한곳으로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다들 전화는 받지 않았습니다. 몇군데 하다가 포기를 했습니다. 다음날 오전이 되서 문자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사는곳, 직장, 필요한 금액, 나이 등등 여러 정보를 요구하는 문자였습니다. 이 문자를 시작으로 대출상담이 시작되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24시간 가능한곳이라고 해도 다 가능한 것은 아니였다는 것입니다. 특히 저와 같이 신규 대출자는 더욱더 안됐을 것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아무튼 그렇게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 문자도 하고 전화도 하기 시작했습니다. 비대면을 원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지만 처음 진행할 때는 만나서 진행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을 알아보았지만 다들 신규대출은 대면으로 한 후 추가대출 혹은 재대출을 할 때 비대면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대출나라-후기-월변-주변-개인돈
대출나라 후기 /  출처 - 대출나라 홈페이지

 

제가 모든 업체를 연락한 것도 아니고 모든 분들이 저와 같은 상황이 아니기에 제가 드리는 후기가 전부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비대면이 될 수 있는 직업이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신규로도 24시간 가능한 업체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드리는 후기만 믿지 않기를 바라며 글 이어나가겠습니다. 아무튼 비대면을 원했지만 처음에는 대면으로 심사를 해야한다해서 약속시간과 장소를 정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대출금액은 100만원이었습니다. 하지만 만나서 이야기를 하다보니 처음부터 100만원을 대출해주는 것은 위험부담이 커서 30만원부터 대출을 하고 상환을 잘 하면 금액을 늘려준다고 했습니다.

 

 

대출나라 개인돈 주변과 월변

30만원을 빌려준다고 했을 때 실망은 했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진행을 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개인돈이었으며 조건은 일주일 안에 상환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변인 것이었죠. 지금 2022년 기준 법정금리는 연 2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법정금리 내에서 진행할 경우 월변은 다달이 이자가 약 1.66%정도가 되는 것입니다. 저도 그렇게 알고 진행을 하려고 했지만 일주일 뒤에 50만원으로 상환을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즉, 30만원을 빌리고 7일 뒤에 50만원으로 상환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법정금리를 지키는 곳도 많이 있겠지만 제가 접촉한 업체는 그게 아니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자가 정말 상상이상이었습니다. 만약 일주일 안에 상환하지 못한다면 이자 명목으로 연장비를 주어야 하며 이 금액은 10만원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30만원을 빌리고 2주뒤에 갚으면 원금 30만원 + 연장비 10만원 + 이자 20만원이 되는 것이었으며 총 60만원을 상환하는 것입니다. 14일만에 원금의 두 배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돈이 정말 급했지만 정중하게 거절을 했습니다. 물론 돈이 정말 급하면 진행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 능력으로 감당하기 힘든 이자라고 판단하였고 다시한번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 또는 금융권 상품을 찾아보기로 생각했습니다. 여기까지가 대출나라 비대면 후기입니다. 제 글 말고도 여러 후기글들이 있으니 최대한 많은 정보 습득하기 바라겠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제 후기가 전부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더이상 대출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더라도 다시 한 번 정보를 찾아보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 2금융권 상품, 대부업체 상품 등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중개업체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 잘 모아서 현명하게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저도 계속 대출을 받아야 하는 입장입니다. 다방면으로 공부를 하고 있으며 좋은 정보가 있을때마다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