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은 후기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제가 대부업체에서 신규부터 재대출, 추가대출 진짜 많이 받아봤습니다. 그 경험을 이번 글에 녹여보겠습니다. 먼저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린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입니다. 신용등급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 속에서 먼저 시중은행 또는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을 찾게 됩니다. 여기서 대출이 되지 않는다면 대부업체를 찾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옵니다. 물론 햇살론, 햇살론 17, 햇살론뱅크, 햇살론유스와 같은 정부지원 상품도 있지만 이러한 대출까지 진행이 됐다면 대부업체를 통하여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제가 받은 실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바로크레디트대부
2. 리드코프
3. 그 외 대부업체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대부업체들이 있습니다. 러시앤캐쉬, 리드코프, 바로크레디트대부 등등입니다. 그리고 그 외 태강, 스타저축, 어드밴스, 써니캐피탈, 에이원, 유미캐피탈 등등 많이 있습니다. 제가 받은 곳을 경험삼아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경험을 말씀드리는 것이지 추천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모든 곳에서 진행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1. 바로크레디트대부

유튜브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다 보면 매번 광고가 나오는 업체입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기대출과다자이기 때문에 금리는 24%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법정최고금리가 20%입니다. 지금 신규 혹은 추가로 진행하면 20% 금리로 진행되니 이부분 참고하기 바라겠습니다. 처음에는 300만 원으로 진행하였고 완납 후 무심사 재대출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무심사 재대출은 바로론 대출 완납 후 심사 없이 바로 원금의 20% 대출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금액은 크지 않았지만 바로 입금이 돼서 쏠쏠하게 이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론 대출을 다시 진행하여 지금 바로바로론 대출이 600만 원 정도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대부의 경우 완납을 하면 재대출이 잘 되는 편입니다. 또한 연체없이 상환을 잘 하면 추가대출도 잘 나옵니다. 바로론같은 경우 추가대출을 세 번 이용하였습니다.

 

 

2. 리드코프

상장된 업체로 아마 주식을 투자한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리드코프에는 지금 기대출이 약 1,000만 원 있는데 1,100만 원을 받았다가 300만 원을 상환하고 추가 대출을 받기 위해 신청하였더니 1,100만원 한도에서 다시 300만원 추가 대출이 되었고 또 300만원 상환 후 또 추가대출을 받았습니다. 리드코프를 이용할 때 느낀점은 다달이 원금과 이자뿐만 아니라 추가로 상환을 하면 추가대출이 잘 나온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금리는 24%로 고금리 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지금 법정최고 금리는 20%입니다.

 

 

3. 그 외 대부업체

대부업체의 경우 직접 신청이 가능한 곳이 있고 중개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에 따라 신규대출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저는 유미캐피탈대부와 엔알에서 소액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대부업체의 경우 승인율이 좋다고 생각할지라도 기대출이 과도하거나 타 대부업체에 원금이 크게 있을 경우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기존 대출을 잘 상환하며 시간을 두고 다시 신청할 경우 승인이 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이렇듯 대출이 쉬울 수 있지만 금리가 높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완납을 한 후 대출기록 삭제를 꼭 요청하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삭제가 되지만 가끔 삭제가 안 되는 경우들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받은 후기글입니다. 순수한 후기글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은 본인에게 맞는 대출 상품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 잘 선정하여 진행 잘하기 바라겠습니다. 대출을 받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입니다. 상환계획 잘 짜서 연체 없게 관리 잘 하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