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녹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장 잘 알려진 차라고 할 수 있죠. 요즘에는 시중에 결명차, 우엉차, 헛깨차 등등 예전에는 볼 수 없던 차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시대지만

예전에는 녹차, 보리차, 옥수수차정도가 다들 즐기던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의 대화중 녹차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온 김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녹차는 너무나 잘 알려져 있듯이 많은 효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페인때문에 꺼려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효능부터 알아보자면

제가 예전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말씀드렸고 이 블로그에서도 가장 처음에 언급했던바로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녹차는 비타민C보다 항산화 효과가 20배정도라고 합니다. 지금 그래서 저도 마시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위암, 폐암 등을 예방해주며, 혈압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심장으로의 혈류를 늘리는 효능도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해하고 심장을 강화해주며 지방간,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효능만 있는 음식은 없습니다. 어떤 음식도 과다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 카페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좋은 효과도 있지만 말이죠. 우리는 흔히 카페인을 각성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1. 두통

2. 속쓰림

3. 카페인 중독 (내성)

4. 불면증

5. 위 기능 장애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 녹차는 최대한 연하게 마시는 편입니다.

물 500ml에 티백 하나를 담군 후 살짝 우려나오면 그 때 티백을 제거하고 거의 물처럼 마시는 편이죠.


녹차가 아무리 카페인때문에 몸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지만 잘 알고 적절량을 드시면 우리 몸에 참 좋습니다.

커피, 각종 음료로 카페인 섭취량을 낮춰주시고 녹차로 대신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